
MICE(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and Exhibitions)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경제 활동 중 하나로, 대규모 행사나 회의, 전시회 등을 조직하는 과정에서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참가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이 두 가지 등록 방식은 각각의 장단점과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본 블로그 글에서는 MICE 등록 업무 프로세스 중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전등록 프로세스
1. 초청자는 별도 관리
2. 행사 등록 기준 작성(무료행사인지 유료행사인지 주최측과 협의)
3. 등록시 제공범위 확인 (회의장입장, 식사제공, 투어제공, KIT 제공(ex. 명찰, 프로그램북, 볼펜, 노트, 에코백 등)
4. 사전 등록 방법
- 등록 홈페이지 구축, 이메일 초청장 활용하여 등록 안내>> 관리자 페이지에서 엑셀 참석자 리스트 다운로드 후 관리 >> R.S.V.P. 진행
- 구글폼, 네이버폼 활용 >> 엑셀 다운로드 후 관리 >> R.S.V.P. 진행
5. 행사 일주일전 등록 마감기한을 정하여 현장등록을 준비
6. 등록 마감 후 참석자 대상 행사장 참석안내 문자 또는 이메일 안내 발송
<참고사항>
VIP 초청자의 경우 차량번호, 수행원 등 확인
일별, 주차별 등록현황 보고
현장등록 프로세스
1. 현장등록 명단 정리
2. 명찰, 명패 표기 방법 협의
3. KIT 물품 배포 방법 협의
4. 명찰, 명패 제작
5. 현장등록 데스크 세팅 및 운영
– 명찰 출력 장비세팅(노트북, 프린터기, 여분명찰 용지)
– 명찰 배포(국문 : 가나다순, 영문: First Name abc순)
행사 후
만족도 조사 진행 (필요시) – 구글폼 활용